인사말
설립목적 및 연혁
사업 및 활동
협회기구
회칙 및 규정
조직도
약도
 
 
 
 
 

 
지금 우리나라는 역사상 가장 빠른 변화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의 변화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과학 등 모든 부문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데에서 비롯되는 스트레스와 이로 인한 질병에 대한 관리가 시급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적 현실에서 한국스트레스협회가 창립되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한국스트레스협회는 학자들만의 모임인 학술단체가 아니고, 일반 국민여러분과 함께합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많으신 분을 환영합니다. 한국스트레스협회의 이사진은 의료인, 언론인, 교육자, 법조인, 사회복지전문가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어서 사회 각계의 빠른 변화에 대한 정보를 수렴하고 있습니다.

한국스트레스협회의 비젼은 우리 국민 모두, 내 건강은 스스로 지킨다는 차원에서, 한국인에게 맞는 맞춤형 스트레스관리기법을 개발하고 전 국민에게 보급하는데 있습니다.

한국스트레스협회의 활동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사회적, 경제적 손실이 줄어들게 되고, 국민 개개인의 삶이 좀더 행복해져서. 우리나라가 더욱 건강한 사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국스트레스협회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서 과학적 근거에 입각한 성실, 용기, 지혜와 헌신의 정신으로 국민 여러분께 다가갈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스트레스협회 회원여러분.
한국스트레스협회가 2007년 11월 29일 설립등기를 마치고
2008년 1월 29일 창립총회를 기점으로 활동을 시작 하였습니다.


한국스트레스협회 창립이후 첫해가 지난 후 276명이었던 회원이 둘째 해를 마무리 지으면서 2012년 7월 현재 회원이 1168명으로 늘었습니다.

그간 교육사업 으로 스트레스관리전문가과정, 에니어그램 심화과정, TV 특강을 비롯하여 40회 이상 출장 강연을 하였습니다.

협회 활동의 홍보를 위하여 기자 간담회 및 신문기사와 라디오 방송 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또한 영남, 호남 및 미주와 캐나다 지부를 창설하였고, 전문위원과 연구원을 영입 하였습니다.
 
한국스트레스협회 창립 후 3년을 맞이하는 2010년에는 그간의 준비를 바탕으로 활발한 사업을 벌이고자 합니다.

한국스트레스협회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서 한국인에게 맞는 맞춤형 스트레스관리기법을 과학적 근거 에 입각하여 개발하고 전 국민에게 보급할 것을 천명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에 맞추어 스트레스로 만연한 사회에 변화를 시도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스트레스협회는 이웃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회원님 자신과 가정과 사회에 기쁨의 문화를 창달하는 길임을 다시 한번 확신하면서 회원님의 아낌없는 사랑을 부탁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인사말에 대하겠습니다.